본문 바로가기
  •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 하나의 의견일뿐이다.
취미

발렌타인데이 등 재밌는 월별 데이 기념일 리뷰

by 릴리리뷰 2020. 2. 10.

안녕하세요. 릴리리뷰입니다.

 

좀있으면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입니다~

그래서 각 월마다 어떤 데이가 있는지 알아볼까 해요.

생각보다 많은 데이가 있더라구요. 뜻깊은 날도 있고, 재미있는 날도 있으니 재밌게 봐주세요 ^^

 

 

1월1일 배 데이

2003년 배의 고장 전남 나주에서 시작되었으며

‘새해 배(梨)를 나누면서 소망도 배(倍) 로 거두라’는 뜻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배를 선물하는 날

 

1월 14일 캔들데이

촛불을 켜고 절실한 마음을 담아 소원을 비는 문화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신의 소원이 꼭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라는 뜻으로 연인 가족, 친구들에게 초를 선물하는 날입니다.

 

2월 11일 베리데이

연중 딸기 수확이 2월에 가장 많고,

딸기란 단어의 글자수가 2개여서 2월

전체 획수가 11획이여서 11일 그래서 2월 11일 ㅋㅋㅋ 좀 억지스럽지 않나 생각이 되네요.

수확량이 2월에 가장 많아서 까지는 괜찮은데 11일은 좀 ㅋㅋㅋ

 

딸기 =두글자 ,

ㄸ ㅏ ㄹ =9획

ㄱ ㅣ =2획

총 =11획

 

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

이날은 누구나 다 알죠.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

밸런타인은 3세기(269년) 로마시대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황제의 허락없이 결혼을 시켜준 죄로 순교한 사제의 이름입니다. 그가 순교한 뒤 이 날을 축일로 정하고 해마다 애인들의 날로 기념했다고 하네요

 

3월3일 삼겹살데이

‘3’이 겹치는 날로, 2003년 파주시와 축협이 돼지고기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지정한날

솔직히 삼겹살 소비 그만 촉지해도 될거 같은데 ㅋㅋㅋ

 

3월 14일 화이트 데이

1977년 일본의 한 마시멜로우 회사에서 밸런타인 데이에 초콜릿을 받은 남성들은 마시멜로로 보답하자 처음에는 마시멜로데이 였는데 오늘날에 화이트 데이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마시멜로우가 흰색이여서 화이트데이가 되었나봐요.

 

3월 14일 백설기 데이

2012년 농협이 상업적인 기념일 기념일인 화이트데이 대신 우리 쌀로 만들 백설기를 선물하는 문호를 정착해 쌀 소비를 촉진하고 농민도 돕기 위해 지정 했다고하네요.

 

4월 14일은 블랙데이

우리나라에서만 기념하는 날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남녀가 자장면을 먹는 날입니다. 쏠로들을 기념하는 날이에요. 4가 두번있어서 그런가 블랙데이에 딱 어울리네요 ㅠㅠ

 

5월 2일 오리데이

숫자 ‘5’ ,’2’ 의 발음이 오리와 비슷하다 고해서 2003년 농협과 오리협회에서 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장려하기 위해 지정했다고 합니다. (이건 인정ㅋㅋ 발음이 비슷하긴하네요)

 

5월3일 오삼데이

지역 유통업계에서는 농수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오징어,삼겹살 불고기를 먹는 날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5월 14일 로즈데이

연인들끼리 사랑의 표현으로 장미꽃을 주고 받는 걸로, 꽃가게를 운영하는 미국의 마크휴즈가 사랑하는 연인에게 가게 안에 있는 모든 장미꽃을 바치며 사랑을 고백한 것에서 유래되었다고하네요.

 

 

 

6월 4일 육포데이

2012년 전남농협이 숫자 ’6’과 ‘4’를 조합한 것으로 발음이 육포를 연상케 한다는 의미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기발하네요 ㅋㅋ

 

6월 9일 육우데이

2004년 한국낙농육우협회와 대한주부클럽연합회에서 국내산 육우고기의 소비촉진을 위해 지정했다고 합니다.

날짜 말할때 주의하세요 !! 육우데이입니다.

 

6월 14일 키스데이

로즈데이에 장미와 함께 호감을 줬던 상대에게 고백한 뒤 6월 14일 키스데이에는 자연스럽게 입맞춤을 하는 날이죠.

(키스를 한달만에하는거야? 너무 빠른데 ㅋㅋ)

 

 

 

7월 5일 추어 데이

남원시가 향토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어탕을 먹기를 권장하는 날입니다.

약간 억지이긴 한데, 칠오... 칠오... 치오... 추오... 하다가 추어데이가 되었나 봐요 ㅋㅋ

 

7월 14일 실버데이

5월14일 로즈데이에 만난 연인들이 부담스럽지 않은 은반지로 커플링을 맞추게 되어 생겨난 날 입니다.

 

8월8일 광어데이, 포도데이

2005년 풍천 장어로 유명한 고창군에서 활봘하게 움직이는 광어의 모습을 보고, 팔팔하네 해서 광어 데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날은 또다른 날이기도 하는데, 포도데이기도 합니다.

2008년 농협과 농림수산식품부는 포도의 소비촉진을 위해 포도와 모양이 닮은 8,8로 포도데이로 지정했다고 하네요. 포도는 좀비슷하긴 하네요 ㅋㅋㅋ

 

9월9일 닭고기 데이

닭의 울음소리가 99(구구)와 비슷한 데서 나온 말로 놀림부에서 닭고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정한 날입니다. 닭은 사실 요즘 줄여야 하지 않을까요? 닭한테 항상 감사합니다.

 

9월 17일 고백데이

크리스마스가되기 100일 전이라서 고백데이 입니다.

 

 

 

10월 4일 천사데이

어려운 이웃에게 천사가 되어 보자는 뜻에서 정치권, 시민단체, 지자체 등이 지정한 날입니다.

이야 이날이 데이 중에 제일 좋네요^^

 

10월 24일 사과데이

사과의 제철인 10월에 ‘둘(2)이 사과(4)한다’는 의미로 서로 사과를 주고받는 날이라고 하네요

친구나 애인끼리 사과를 주고받는 날입니다. 학교폭력 대책 국민협의회에서 학교폭력을 예방하기위해 제철과일인 사과를 나누어 먹으며 사과하고 화해하라고 만든 날입니다.

 

11월 11일 빼빼로 데이, 농업인의 날, 가래떡데이

정확한 유래는 알 수 없으나, 1996년 영남 지역의 한 중학교 여학생들이 '키 크고 날씬해지자'라는 뜻에서 빼빼로 과자를 주고받던 것에서 유래했고 하네요.

 

한편 11월11일은 '농업인의 날'이기도 합니다. 이는 농업의 근원인 흙토자가 두 번 겹친다는 것을 토대로 정부가 1996년 11월11일을 농업인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또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며 지난 2006년부터 쌀소비를 촉진시키기위해 가래떡데이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11월 14일 오렌지데이

사랑하는 사람과 오렌지 혹은 오렌지 주스를 나눠 마시는 날 이라고 하는데,

이건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ㅜㅜ 아시는분 댓글좀 남겨주세요.

 

12월 12일 벌꿀데이

한국양봉협회가 벌꿀의 소비촉진을 위해 숫자 하나(1)와 이(2)가 영문 허니(Honey)와 발음이 비슷하다고 해서 지정했습니다. 하나이.. 하나이… 해서 허니라니 ㅋㅋㅋ 귀엽네요

 

이상으로 월별 데이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데이가 있네요.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댓글